본문 바로가기
  • 추자도 나바론 절벽 가는 길
제주도 음식점 이야기

고소함과 상큼함이 입안에가득한 냉우동

by 해피데이 소소남 2023. 7. 29.

안녕하세요!
폭염주의보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올만에 제주아방
인사드립니다.

주말 제주도 날씨는 폭염주의보 안내문자가 오네요.
야외활동은 삼가하고 물 많이 마셔야 된다고.
그래도 점심은 먹어야 해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시원한
음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물냉면 콩국수 열무국수비빔국수 냉우동 냉메밀.?

고민하다 찾아온 곳은 바로~~<
국빈대반점이람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제주시에 위치해 있고 요리코스부터 모든 음식들이
도민들이 맛있다고 추천하는 도민맛집이라고 합니다.
얼마만큼 맛있있을까 궁금해하며 실내로 들어가 봅시다.

점심시간 전인데도 가족단위로 오셔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계시고 아이들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꽁냥꽁냥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보니 어릴 적 생각이 나네요.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테이블에 착석하니
시원한 물과 깍두기 단무지 반찬을 가져다주시네요.

시원한 냉우동을 먹으러 왔으니 냉우동을 주문하며
냉우동 하나로는 아쉬워서 어릴 적 먹던 군만두가 생각나서
군만두를 추가해서 주문을 합니다.ㅎㅎㅎ

냉우동이 먼저 나올 줄 알았는데 군만두가 먼저 테이블에
등장을 하네요. 군만두를 간장에 콕콕 찍어서 한입 맛을 보니
역시 맛은 변하지 않네요.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먹었던 맛이 나는 듯합니다.

만두가 뜨거운 줄도 모르고 드셨다간 입천장을 데일수 있으니
호호불어서 드셔야 돼요.

군만두 3개째를 먹을 때 냉우동이 나옵니다.

먼저 군만두를 냉우동 국물에 적셔서 맛을 보니 오묘한 맛.
냉우동의 고소하며 상큼한 맛.
군만두맛이 냉우동맛에 가려지네요.

냉우동의 앞승.
면발은 쫄깃쫄깃 상큼함과 고소함이 입안에 가득
젓가락 몇 번 하지 않은 듯한데 벌써 ㅜㅜ 이럴 줄 알았으면
냉우동을 곱빼기로 달라고 할걸.ㅎㅎ

통통한 새우살과 오징어등 야채와 함께 정말 맛있는 냉우동
한 그릇 잘 먹고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씨에 냉우동 한그릇 추천드리며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