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자도 나바론 절벽 가는 길
제주도 올레길 완주하기

[가파도여행] 10-1 가파도 올레길 걷기

by 해피데이 소소남 2021. 11. 30.

안녕하세요.
제주아방 입니다.


가파도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http://naver.me/xaDMck3q

 

네이버 지도

가파도

map.naver.com

화창한 일요일 아침에 가벼운 마음으로
운진항 으로 출발 합니다.

도착 한 시간은 오전10경을 조금 지난시간
11시에 운진항 출발 가파도 선착장에서  나오는 시간은 1시30분.
왕복 배편 티켓을 구입 합니다.

가파도로 가기위해 배에 승선을 합니다.

앞에 보이는 마라도 가는배

드디어 배가 출항을 합니다.
요즘 제주도는 성수기 시즌보다 더 많은
여행객 분들이 찾아 오시고 계시네요.

저는 배의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고
주의 풍경을 눈과 휴대폰에 담아 봅니다.
저멀리 산방산과 한라산이 아주 잘보이네요.

방금 탈출한듯한 악동들.ㅎㅎ
2층 배위에는 기념 사진을 찍을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아이들이 좋아 하네요.

한라산과 송악산 직벽이 보입니다.
송악산 직벽으로 긴꼬리 벵에돔 낚시를
많이 다녔던 곳이기도 합니다.
10분정도 지난듯 한데 방송이 나옵니다.

잠시후 가파도에 입항한다고 하는군요.
가파도 산착장에는 먼저 가파도 투어를
마치고 돌아가시는 분들의 줄이 길게
서있는  모습니다.

바람도 차갑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햇살은
따스하니 기분이 저도 모르게 업이 됩니다.

가파도 터미널 인증샷후 10-1가파도 올레길
코스를 걷기위해 먼저 간세 머리 나무박스
안에 들어있는 스템프를 찍어야 겠지요.ㅎ

제주올레길 수첩을 꺼내서 아래와 같이
콕 찍어 줍니다.
저는 큰 싸이즈의 포스트잇 한장을 사진과
같이 붙여서 가지고 다닙니다.
포스트잇 사진은 맨 마지막에 나옵니다.ㅋ

수첩에 스템프를 찍고난 후 잉크가
마르기전 수첩을 접으면 다른 한쪽에 잉크가
번져서 묻어 납니다.
그러다보면 지저분하고 해서 포스트 잇을
붙이면 포트잇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
하는 해결사 역할을 해주죠.ㅎ

제주어묵

가파도는 청보리가 유명하지요.
청보리 축제도 하고 그래서 그런지 청보리로
만든 여러가지 음식과 음료들이 보입니다.

팡겔러리

가파도 10-1코스의 올레길을 걷는 시간은
여유를 즐기며 걸으시면 2시간이면 충분
한듯 합니다. 하지만 가파도의 음식을
맛보거나 카페에서 차한잔의 여유를

즐기시려면 시간이 촉박할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는 가파도10-1 올레길
투어만 하는 것으로 결정을 하고 왔지요.

다음에는 맛있는 음식과 카페에서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 화창한날
빠른 시일에 다시 찾아 오는걸로 .

가파도를 걷다보니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연인들은 2인승 자전거.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은 1인승
왜일까요.ㅎㅎ

걷다보니 말수가 적어진게 아니라 없어진듯
자연에 절로 감탄만 하며 걷게 됩니다.
직접 오셔서 몸소 느껴 보심이 정답일듯

지역 상생을 위한 붐업 프로젝트 <마을애가게>! 낙후되고 방치된 공간을 활용,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는 착한 예능! 리모델링부터 지역 주민들과 함께 가게 운영까지~ 주민과 함께 만드는 여행 핫플레이스!

어제 29일 첫 방송을 한 마을愛가게.
지상렬과 모모랜드 주이.정일우등 여러 연예인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마을애가게

우연치않게 걷다가 보니 이러한 정보도
얻을수 있고 또한 인증샷도.ㅎㅎ
도랑치다가 가재잡은 1석2조의 행운을
얻고 가는 가파도 10-1 올레길 코스네요.

아직은 잘모르는지 여행객 분들도 모르고
그냥 지나쳐 가시네요.
마을愛가게 많이 홍보좀 해드려야 겠어요.

가파도 10-1 올레길 종착점

가파도 10-1올레길 종착점에서 인증샷과
스템프를 찍고 다시 가파도 선착장으로
갑니다. 선착장은 10-1올레길 종착점을
지나서 쭈~욱 가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