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자도 나바론 절벽 가는 길
일상

[제주여행] 한림민속 오일시장에 다녀 왔어요.

by 해피데이 소소남 2021. 12. 12.

안녕하세요.
제주아방 입니다.


한림민속5일시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수풀로4길 10
http://naver.me/5SvQZR2E

네이버 지도

한림민속5일시장

map.naver.com

제주도에 여행을 오시게 되면 오일장 투어도
해보시길 바라며 올려 봅니다.ㅎ
쏠쏠한 재미와 먹거리가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5일시장은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한림읍 오일시장 입니다.
정식 명칭은 한림민속오일시장 입니다.

이곳의 오일장이 열리는 날은 4일. 9일에
장이 열립니다.
4.9.14.19.24.29.이렇게 장이 열리니 참고
하셨다가 지나는 길에 장이 열리면 구경도
하고 먹거리 맛도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예전 보다는 사람들이 적지만
그래도 많이들 찾아 오십니다.

외부에서 바라본 한림민속오일시장.

오전에 일찍 찾아온 한림민속오일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사업를 위해 문화
공연도 준비를 하셨네요.

이곳은 제주도 바다에서 잡아올린 생선을
판매하는 생선코너 입니다

다음으로 먹거리가 있는 코너로 발길을
향해 봅니다.

한림민속오일시장에서 가장핫한 김밥집
까망이 김밥집 입니다.
제가 주로 주문하는 차무치 입니다.ㅎ

참지김밥. 이곳에 오면 미리 선주문을 하고
장을 봅니다.
대기가 길면 30분.40분 정도 기다려야

하기때문에 미리 주문하고 시간에 맞춰서
찾으러 가면 편합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인증샷 사진을 찍습니다.
계라니 김밥을 열심히 말고 계시네요

말았으니 김밥을 잘라야 겠지요.
제가 주문한 김밥은 30분후에 오라고 하네요.

김밥집에서 자리를 옴겨 제주도 하면 밀전병
을 빼놓을수가 없지요.
밀전병을 주문하고 사진도 찍고 영상도
담아 봅니다.

밀전병을 부친후 밀전병에 속을 넣고
여기도 김밥 말듯이 말아서 종이컵에
담아서 주시네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한입 드셔 보실래요.ㅋ

주문한 김밥을 찾은후 국밥집 코너가 있는
곳으로 이동 금강산도 식후경.

국밥집에 도착 4명이서 하나씩 주문을 하지요
우선 해물파전 한접시와 제주도 생막걸리를
주문합니다.

한림민속오일시장 투어의 맛은 먹방이지요.
이런 재미는 오일장 밖에 없는듯 합니다.ㅎ

자. 그럼 생막걸리 한잔에 해물파전 한입먹고
모둠순대 등장이요.ㅎㅎ
새우젓에 살짝 찍어서 먹으니 굿.

이래서 낮술이 무서운걸까. 너무좋아요.ㅎㅎ
국물이 생각날때 쯤 뜨끈한 순대국밥이 나오네요.
역시 술마실때는 뜨끈한 국물이 있어야죠.

마지막으로 잔치국수가 나옵니다.
제주도는 고기국수가 유명하지만 오일시장
에서는 잔치국수가 좋은듯 해요

이웃님들도 한젓가락 드실래요.ㅋ
적당하게 먹고 마시다보니 집으로 돌아갈 시간. 잘먹고 잘놀다 갑니다.

여러분도 제주도에 오시면 꼭한번 들려
보셔서 맛보고 즐기시기 바랍니다.ㅎ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돠세요.